입영 시 휴대폰 소지 가능
다만, 소지가 가능한 것과 사용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
군대 입영 시 준비물 목록
군대 휴대폰 사용 규정
-. 평일 : 일과가 끝난 후 분출, 21:00 즈음 반납
-. 주말 : 08:00~21:00 사용 가능

 

병사 휴대폰 사용이 전면 시행되며 이제 스마트폰 없는 군생활이란 상상이 가지 않는다.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해진 덕에 병영 안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투명하게 알릴 수 있는 통로가 생겼다는 점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군대에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해졌다고 하는데, 군대 갈 때 휴대폰은 가져가도 되는지, 언제부터 사용이 가능할까?

 

군대 훈련소 입영 시 휴대폰 소지 가능? 불가능?

군대 훈련소 입영 시 휴대폰은 가져가도 된다. 다만, 휴대폰을 소지한 채로 입영이 가능하다고 해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아니다. 훈련기간 중에는 핸드폰을 가져와도 사용에 제한을 받는다. 훈련소별로 반입한 핸드폰은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처리하고 있다.

 

① 입영 시 입고 있던 사복 및 군에서 허용하고 있지 않은 소지품 등을 담은 박스물(장정소포)에 휴대폰을 함께 동봉해 집으로 보낸다. ② 훈련소에서 일괄적으로 휴대폰을 거둔 다음 보관해 두었다가 자대로 이동할 때 다시 돌려준다.

 

군대-휴대폰-규정-입영-소지-가능
소지가 가능한 것과 사용은 별개의 문제

 

반입한 휴대폰 처리방법은 훈련소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훈련소에서 휴대폰을 보관해 두었다가 자대 배치 시 돌려받았다면 자대 이동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정소포로 휴대폰을 집으로 배송한 경우라면, 자대 배치 후 집으로 자대 주소를 알려주고 택배를 통해 휴대폰을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훈련소에서는 기본적으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 기간에는 일시정지 및 인터넷 해지 신청으로 요금을 감면받는 게 좋습니다.

 

군대 입영 시 준비물

①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미지참시 입영 거부)

② 입영통지서 분실한 경우 신분증으로 대체 가능

③ 나라사랑카드 카드를 발급받은 사람만 해당

④ 안경 안경집 포함. 저시력자는 평소 착용하던 안경 반드시 지참

⑤ 자격증/면허증 사본 특기 분류 시 필요

⑥ 복용 중인 의약품 처방전 지참할 것. 입대 전부터 복용하던 의약품은 군의관 확인 후 복용 가능

⑦ 화장품 스킨/로션/선크림/폼클렌징(튜브, 플라스틱 형)

 

data-ad-format="auto" data-full-width-responsive="false">

 

세면 가방이나 세면도구, 군번줄, 고무줄, 바느질 세트, 양말, 펜, 손톱깎이, 군인 수첩, 전투화 깔창, 상비약 등은 구입할 필요가 없으며, 불필요한 사제품은 입영부대에서 회수하여 집으로 다시 돌려보냅니다. 입영 후 소요되는 경비는 병 급여에서 전액 지불되므로 현금 휴대는 불필요하며, 입영 시 휴대한 현금은 회수 후 개인별 급여통장(나라사랑카드 계좌)에 입금 처리합니다.

 

군대-입영-두발-복장-규정
3CM이하의 스포츠형으로 이발, 이발 미실시자는 입영 후 벌점 부여

군대 휴대폰 사용 규정

훈련소에서의 휴대폰 사용을 고려하고 있긴 하지만, 현시점에서는 훈련소 입영 후부터 자대 배치 전까지는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대 배치 후에는 휴대폰 사용이 가능하나, 일과가 끝난 후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중 병사들에게 허용된 휴대폰 이용 시간은 통상 3시간 남짓이다.

 

평일 일과가 끝나는 오후 6시에 휴대폰을 분출받았다가, 저녁 점호 준비에 나서는 오후 9시 즈음 휴대폰을 반납해야 한다. 개인정비 시간에만 핸드폰 사용이 가능한 것인데, 부대별로 30분 정도의 시간 차이는 있을 수 있다. 주말의 경우에는 08:00 또는 08:30분에 휴대폰을 분출해 21:00 즈음 분출한 핸드폰을 반납해야 한다.

 

 


댓글